반응형

오미자는 칼슘, 유기산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고 건강에도 유익해 약재용으로도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오미자 효능과 동시에 오미자 재배 정보에 대해 알아볼까 해야 합니다.

 

-오미자 효능

 

1.시력 보호

 

오미자 효능은 시력을 보호하는 것인데도 효과가 뛰어난데요. 옛부터 눈을 밝게 하는 약초로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오미자는 꾸준하게 복용할시 혈액순환이 잘되도록 하여 시력을 보호하는데요. 씨를 제거하고 열매째 먹거나 오미자차로 해서 마시면 좋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하도록 합니다.

 

2.잇몸, 치아건가에 효과적

 

오미자 효능은 잇몸과 치아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각종 잇몸, 치아 질환의 예방으로 구강건강을 지킵니다. 치아나 잇몸 질환은 제때 치료하지 않은체 방치한 것이라면 큰 질병으로 이어질수 있으니 오미자 섭취로 미리 예방하게 보는 것이라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미자 재배 정보

 

1.오미자 재배 적지

 

오미자를 재배하기 위한 것이라면 적절한 재배지가 필요하죠. 오미자는 전역에서 재배 가능하며, 반음지가 적당합니다. 반음지는 서늘한 기운이 있을 수도 있으며 바람은 세지 않아야 해야 됩니다. 한 여름 햇빛이 너무 센 곳은 피해야 하며, 적정 수분도 필요합니다.

 

2.오미자 재배 기술

 

오미자를 재배 하기 위해 모판에 모종을 심고 후에 옮겨심는 방법이 좋습니다. 모판은 물이 잘 빠져야 하며 닭똥, 퇴비를 한대 섞어 물을 만들고 물을 충분히 뿌려 묘목을 심고, 굵은 가지 외 다른 문제에도 잔가지들은 모두 제거해야 하도록 합니다. 묘목을 옮겨 심을때는 뿌리가 말랐는지 잘 살펴보고 마르지 않은 상태여야 할 것입니다. 아주 심는것은 10월 중순쯤에 하도록 합니다.

 

3.오미자 재배 관리

 

오미자 밭에 지주를 만들어야 하는데 울타리 형태로 만들때는 오미자 묘목의 촉진에 도움이 됩니다. 아주심은 오미자묘목은 3년 정도 지나면 열매를 맺기 시작하는데 묵은 가지에서 열매가 더 많이 보인 것입니다. 뿌리가 습하거나 가뭄이 심하면 열매가 잘 떨어지니 상태를 잘 살펴봐야 하도록 합니다.

 

4.오미자 수확

 

오미자는 3년이 지나면서 수확이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수량이 적지만 4~5년째가 되면서 열매의 수확량도 늘어나져게 됩니다. 오미자 수확시기는 9~10월 동안 하며 오미자 열매에 주름이 생겼을때 수확하며, 아침 이슬이 다 마른 후에 수확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