밭에 가면 쇠비름을 흔하게 발견할 수 있는데요. 번식력과 생명력이 강해 장수식물로 여겨졌답니다. 쇠비름효능이 뛰어난 효소만들어 버리는법을 활용해서 복용해주면 좋은데요. 차로 끓이게 되거나 세안 시에 활용한 상태라면 좋은 것이다고 합니다.
피부미용, 항균, 무좀 예방, 지혈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고 하는데요. 오늘은 어떤 효능들을 지니고 있다는지 알아보고 효소로 만드는 방법을 배워볼게요.
항균작용
쇠비름효능 첫 번째로 항균효과를 소개하고 싶은데요. 평소에 자주 복용해주면 이질, 만성대장염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다고 하도록 합니다. 또한 장 건강이 악화되었을 때도 복용해주면 좋은데요. 이는 장내에 있는 해로운 세균들을 죽여주기 때문이죠. 쌀과 동시에 죽으로 만들어 먹으면 좋답니다.
무좀예방
쇠비름효능은 무좀을 예방하고 치유하는 것인데도 큰 도움이 될 수가 있는데요. 복용해주는 것보다도 진해지게 달여서 무좀이 발생한 환부에 발라주는 것이 좋은 것이다고 하도록 합니다. 수시로 발라서 될 수 있는데요. 며칠 후면 무좀이 치료될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지혈효과
지혈을 하게 되는데도 쇠비름효능을 활용해주면 좋은데요. 쇠비름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들이 지혈을 촉진시켜주는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고 해야 합니다. 피를 멈추게 해줄 뿐만 아닌 심장을 튼튼해질 수 있게 만들어주면 된다고 하도록 합니다. 또한 여성분들의 경우 자궁 출혈을 멈추는데 큰 도움이 된 것이다고 하네요.
정신질환예방
각종 정신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쇠비름효능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해지게 함유되어버려 있기 때문이랍니다. 오메가3지방산이 우울증이나 치매와 같은 정신질환을 치료하는 것인데 뛰어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고 하네요.
독소제거
체내에 축적된 독소를 배출하게 되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하는 것인데요. 독소를 제거해주는 쇠비름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그래서 혈액이 맑아져 몇가지 혈관계질병을 예방할 수 있을 수도 있으며 장도 깨끗하도록 유지해줘서 장 건강을 개선시키면 된다고 하네요.
쇠비름효소 만드는 방법
먼저 뿌리를 잘라낸 쇠비름을 물에 헹궈줍니다. 뿌리까지 이용할 경우에는 뿌리를 잘라서 따로 씻는 것이 좋아합니다. 그리고 채반에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이제 설탕과 1:1의 비율로 섞어주면 되는데요. 흰 설탕보다는 갈색 설탕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고 합니다.
설탕이 잘 섞이도록 버무리듯이 섞은 후에 항아리에 담고 위에 설탕을 덮어주세요. 설탕이 녹을 때까지 3~4일에 한 번 섞어주고 다 녹은 하고 나서는 무거운 돌로 눌러주세요. 100일 정도 숙성시키면 쇠비름효소만들어 버리게 되는법이 끝난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