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추워지고 나서는 여러가지 질병에 대해서 걱정도 생기게 되죠. 특히 전립선비대증 환자들도 추운 날씨를 조심해야 합니다. 전립선비대증은 일상생활속에서도 불편을 주어서 평소 관리가 중요한데요. 전립선 건강에 좋은 음식과 전립선비대증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립선비대증 원인
전립선비대증 원인은 정확하도록 밝혀져 버린 것은 아니지만 유전적이나 다른 이유들이 복합적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노화도 빼놓을 수 없는 원인이죠.
진립선비대증은 가족력과도 연관이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족중에 전립선비대증이 있다면 그 후손들에게서 전립선비대증이 발병하는 확률은 높게 나온다고 합니다.
-전립선 건강에 좋은 음식
1.토마토
전립선 비대증 예방에는 단연 최고인 것이 당장 토마토인 것입니다.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고 하는 항산화 성분이 있는데요. 이는 노화로 인해 나타나는 전립선비대증의 예방에 좋으며, 전립선암을 방지하게 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2.검은콩
전립선 건강에 좋은 음식 검은 콩은 파이토에스트로겐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 성분은 항암작용을 통해 암세포 발생의 억제로 전립선암이 발생하게 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콩을 식초에 절인 초콩을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3.옥수수수염차
전립선 건강에 좋은 음식 옥수수수염차는 배뇨작용을 활발해질 수 있게 하는 것인데요. 이로 인해 소변 배출이 원활해져 몸의 붓기도 제거합니다. 전립선비대증이 심해지게 되면 소변을 보는 것이 힘들어지는데 이럴때 옥수수수염차가 좋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립선비대증 증상
1.초기
전립선비대증 초기에는 전립선이 커져 요도의 압박이 시작될 수 있다는 단계입니다. 그렇다보니 배뇨활동이 확실히 되지 않기 시작하며, 소변을 보고 난 다음도 잔뇨감을 느끼게 됩니다. 소변의 횟수도 점차 늘어나게 되어게 됩니다.
2.중기~말기
전립선비대증 중기와 말기가 되면 배뇨작용은 좀 더 힘들어해 질 것이다. 심한경우 요도를 막아버리기 때문에 소변이 역류하기도 하며, 요독증상까지 나타나게 됩니다. 소변이 마려운것을 더욱 많이 느끼게 되며 방광이 부풀어 오르기도 해야 합니다.
최근댓글